집중력이 부족한 어린이, 산만한 어린이
자녀가 산만하고 공부를 소흘히 할때 부모님의 고민이 많으시죠.
책상에 앉아도 30분을 넘기기가 어렵고, 바로 스마트폰과 게임을 열중하는 자녀의 모습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정도 선은 그래도 제법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에서 주의를 받고, 선생님의 개별적인 상담을 하고 오는 경우는 부모님의 얼굴도 꽤 심각해지곤 합니다.
한의원에 오는 분들 중에는 이미 ADHD진단을 받고 내원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두한 족열(머리는 시원하고 발은 따뜻하다)가 건강의 중요한 원리중의 하나입니다. 머리는 맑고 시원할수록 좋고, 복부와 하체는 따뜻하면 상하의 순환이 잘 일어나면서 집중력과 체력이 개선이 됩니다. 집중력 장애, 산만한 어린이들의 공통된 특성이 있습니다. 그것은 상열(위로 열이 오르는것) 연관되는 증상은 산만함, 더위많이 탐, 찬것을 선호함, 비염이 있는 경우가 많음 등이 있습니다. 물론 모든 열이 있는 어린이가 산만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산만한 어린이들 중 대부분이 상열의 패턴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상부로 편중되는 열을 분산시키고 장을 안정시키는 쪽으로 치료방향을 잡으면 산만하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어린이의 증상을 많이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인위적인 안정제 계열이 아니라, 순환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처방을 잡으므로, 자녀에게도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자연의 선물 한약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세요. 산만한 어린이, 집중력이 부족한 어린이들, 한약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