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 중에 방향성 약재들이 꽤 있습니다. 향기치료는 오래전부터 한약에 구현되고 있는 셈이죠. 보통 소화를 도와주는 약들이 방향성약재가 많습니다. 이를 한자로는 교미지제라고도 합니다. 이 처방에는 사인, 신곡, 산사(이 약재는 많이 알고 계시지요)를 가미하여 소화기를 도와주었고, 우측에 있는 용안육(열대과일, 룽안이라고 합니다. 심신을 편안하게 하는 약재입니다.) 을 넣어 단맛을 또 나게 하구요.
오늘 성장프로그램을 하는 어린이의 2차처방을 하였습니다. 밥을 잘안먹고 키가 작은게 현재 상황이구요. 이런 경우가 참 많이 있지요. 보통 동기들과 비교하여 키와 몸무게가 어느정도인지에 따라 투약기간이 정해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반에서 제일 큰 아이들은 1년에 1회정도 복용해도 되겠지요. 성장 백분위가 10프로 미만이라든지, 몸무게가 3프로 미만이라든지의 경우라면 적극적으로 약을 투약해야 합니다.
이 처방은 6개월 성장 표준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어린이의 처방입니다. 러시아 녹용 상대와 녹각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프리미엄 프로그램은 녹각대신 최상급 녹용 분골을 활용하게 합니다.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