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보약(중3)

대학입시 뿐 아니라 고등학교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특목고 등을 지망하는 학생들은 중3이라도 많은 학업량으로 인한 피로와 스트레스를 호소합니다. 입시가 얼마남지 않다 보니, 내원하는 수험생들이 꽤 많아졌습니다.

최근에 내원한 여중생은 피로와 스트레스를 호소하였는데, 맥이 약하고 혈색이 백색(혈허), 설진이 백태희박(혈허)의 소인을 보이므로, 혈허를 보강하고, 식사량이 적고 예민한 편이어서(위장기능의 허증과 스트레스 요인)이 부분을 감안하는 처방이 필요했습니다.

당귀는 혈허를 보강하고, 형개는 상부의 열을 발산하고 비염에 도움이 되며, 택사는 몸의 염증을 빼주는 역할을합니다.(보강하는 만큼 적절히 빼주는 것이 소통의 효과가 있습니다.) 용안육은 맛도 좋고 심신의 안정효과가 있으며, 향부자는 울결된 부분을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원지는 뇌를 맑게 하는 작용이 있으며, 최상급 러시아 원용의 분골상대는 뇌를 많이 활용하는 수험생들에게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꿈을 향해 들려가는 수험생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수험생보약 #수험생한약 #총명탕 #총명공진 #총명환 #자음건비탕 #녹용보약 #진맥한의원 #의인한의원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