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비염, 피부염(중1)

일교차가 큰 요즘, 비염과 감기환자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맥을 보면 증상이 없더라도 감기맥이 나타나는 분들도 많습니다. 환절기는 호흡기질환이 다발하므로, 평소 폐, 기관지가 약한 분들은 이를 위한 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년들의 비염 증상은 증상도 증상이지만, 학업에도 관련이 있으므로 치료를 적극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절기 비염과 함께 피부염도 함께 나타난다는 중1여학생의 처방입니다. 상대적으로 위장이 약하고, 혈액순환이 안되는 양상이 있으므로(손발이 찬것, 어지러운것, 약한 맥, 하얀 색의 얼굴, 담백한 혀색깔) 이를 감안한 처방을 구성했습니다. 황기 당귀의 조합은 보혈하며, 반하진피 복령의 조합은 담을 치는(가래, 콧물)역할을 합니다. 형개,박하는 상부의 열,염증을 날려주는 역할을 하며, 백출은 습을 조절합니다. 녹용은 맥이 약하고 피로를 동반하는 경우 첨가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환절기 위주로만 증상이 심해지므로, 환절기 위주로 년2,3회 복용을 권해드렸습니다. 건강한 학창생활 보내길 바랍니다.

#비염한의원 #비염한약 #피부한의원 #피부한약 #동탄소아한의원 #동탄어린이한의원 #소아한약 #어린이한약 #동탄성장클리닉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