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소아 아토피 (2세 남아)
아토피를 겪는 아이들이 참 많습니다. 알러지 성향이 있는 가족력이 있는 경우도 많으며, 또한 아무리 좋은 것을 먹는다고 하더라도, 환경오염으로 인한 알러지원, 환경호르몬 등의 영향도 분명히 존재한다고 봐야하겠습니다. 미세먼지, 환절기의 영향도 또 있습니다.
더군다나 출산이후 지속되는 유소아의 아토피는 부모님의 마음을 안타깝게 하지요. 독한 약을 쓰기엔 부담이 되고, 그렇다고 괴로워하는 아이들을 방치할 수도 없지요.
이럴때 아이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한약을 활용해 보세요. 아토피는 한의학적으로는 열의 편중으로 봅니다. 오장육부의 허실의 불균형으로 또한 봅니다. 최근 내원한 2세남아의 경우, 열을 내리는 석고, 열의 승강을 조절하는 승마, 상부를 풀어주는 갈근, 위장을 개선하는 나복자, 신곡, 피부의 염증을 가볍게 제거하는 상백피 등으로 처방을 구성했습니다.
유소아의 경우는 순하고 안전한 약을 먼저 위주로 사용합니다. 경과에 따라 여러약재를 가감합니다. 가벼운 경우는 2,3개월, 심한 경우는 3-6개월 내외면 많은 호전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귀한 아이의 불편한 점이 개선되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아토피한약 #피부한약 #아토피한의원 #피부한의원 #동탄소아한의원 #동탄어린이한의원 #소아한약 #의인한의원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