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비염을 호소하는 고등학생

수험생활을 하면서 비염으로 고생하는 경우, 불편함이 이루 말할수가 없습니다. 수시로 코를 훌쩍이고, 코막힘이 심하면 집중력도 떨어지게 마련이구요. 주변 친구들에게 불편함을 끼칠까 또 신경도 쓰이게 되지요.

고등학생의 만성비염- 적극적 치료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비염의 개선 뿐 아니라 집중력개선을 통해 학업성적의 향상과도 관련이 됩니다.

최근에 내원한 학생은 코막힘, 콧물 등의 만성비염과, 체력저하를 함께 호소하였습니다. 얼굴은 하얀편이고 맥은 약했구요. 이럴 때 다용하는 처방이 보중익기탕을 기본으로 하여 몇가지 약재를 가감하는 것입니다.

3년근 이상의 대황기를 사용했고, 열이 오르는 것을 감안하여 인삼대신 사삼을 넣었으며, 위장기능과 비염에 효과적인 유근피를 가했고, 황기 당귀의 조합은 보혈(혈액생성과 순환)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뇌기능개선과 체력회복을 위해 녹용 중 최상인 러시아 원용의 분골 상대를 넣었습니다. 1개월 복용을 먼저 권했으며 지속불편시 2,3개월 이어서 투약을 권했습니다. 일상생활이 무난히 가능한 수준이 되면, 4개월 뒤에 내원을 권했습니다.

지치기 쉬운 수험생활, 건강히 잘 마무리하도록 의인한의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수험생한약 #수험생보약 #동탄한의원 #보중익기탕 #총명탕 #비염한약 #동탄비염 #비염한의원 #한약은의인한의원 #살구나무아래에서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