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22개월 남아)
아기가 태열과 아토피로 고생하는 것을 보면 부모님의 마음도 많이 안타까울 것입니다. 대신 아파주고 싶은 마음이 생길 정도일 것입니다.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고 먹는 것도 예전같지 않은 경우도 많죠.
한의원에서 어린 아기가 태열과 아토피로 내원하는 경우가 제법 많이 있습니다. 열의 정체 순환의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고 소화기 문제가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직 어리니, 연고를 장기간 쓰기에도 염려되는 마음이 많을 것입니다. 한의학에서 이런 태열과 아토피는 열의 순환과 조절의 관점에서 처방을 구성합니다. 아래 처방의 22개월 남자 아기의 경우는 산약으로 진액을 보음, 위장의 기능을 보완하고, 승마로 열을 조절하며, 상백피로 체표의 습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맥문동은 폐의 진액을 보강하며, 신곡, 나복자는 소화를 돕습니다. 생지황(탕전직전에 넣어서 사진에는 빠져 있습니다), 시원한 성질과 함께 보음하는 역할을 합니다. 처방의 구성이 균형있고, 아이에게 매우 안전하며 효과적입니다.
아이들이 아프지 않고 건강해지는 것이 저의 보람이자 행복입니다. 감사합니다.
#동탄소아한의원 #동탄어린이한의원 #아토피한의원 #피부한의원 #동탄피부한의원 #아토피한약 #소아한약 #어린이한약 #태열한약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