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프로그램+ 만성비염

소아청소년 환자들을 보다보면, 몇가지 이슈가 함께 겹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잦은 감기와 비염과 작은 식사량과 편식, 그리고 대부분 관련이 있는 성장의 이슈가 있습니다.여기에 틱 등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지요.

한의학에서 접근하는 방법을 변증이라고 하는데 이는 소아환자들의 증상을 몇개의 카테고리로 접근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만성비염과 잦은 감기의 증상을 호소하는 아이들이라면, 이것을 단순히 폐 기관지만의 문제로 보지않고 동반되는 소화불량과 편식 등의 이슈와 함께 보는 것이죠. 이 10세(정확히는 만 10세 11개월) 남학생의 경우가 그러했는데, 환절기 이후 지속적인 비염과 작은 식사량 관련되는 저성장으로 고민하다가 한의원에 내원을 하였습니다.

유전성장치는 39.2프로, 현재스코어 키는 48.5프로, 몸무게는 49프로로 현재는 유전성장치에 비해 높지만, 이후에는 2차성징 및 유전적 요소 등으로 그래프의 기울기가 낮아질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유전적 요소를 30-50프로를 보므로, 즉 성장에 니즈가 있다면 이 시기부터는 적극적으로 성장프로그램에 들어가기를 권합니다.

투약기간은 목표에 따라 다른데(성장에 고민이 되지 않는다면 치료의 대상은 아닙니다.하지만 고민이 된다면 적극적으로 임해야 합니다.)

10프로 미만의 백분위수, 유전성자치가 낮은 경우, 2차성징의 전조 등 요소중의 한가지라도 해당이 되면, 최소 6개월에서 1년이상의 지속적인 투약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처방은 환자들마다 일률적으로 동일한 처방이 아니라, 이 아이의 경우는 폐기관지의 강화+비위기능의 강화+비염약재+ 녹용으로 구성을 하였습니다.

소중한 자녀분이 건강하게 잘 성장하도록 의인한의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동탄소아한의원 #동탄어린이한의원 #소아한약 #어린이한약 #성장한약 #면역력강화 #수원소아한의원 #용인소아한의원 #분당소아한의원 #보중익기탕 #평택소아한의원 #DrJQclinic #수원어린이한의원 #용인어린이한의원 #분당어린이한의원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