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질환이후 강력한 원기의 보강

제가 어머니의 처방으로 몇번 소개드린후 이 처방을 문의하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어머니는 오랜 투병을 하시고 계신데, 대장암, 폐암, 뇌종양으로 전이되었고, 이후 방사선 치료후 기력의 극심한 저하와 뇌기능의 퇴행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처방이 보양환오탕입니다. 보양환오탕의 원방의 구성보다 약재의 양을 더 늘이고, 몇가지 약재를 가감하였습니다.

보통 황기의 양을 첩당 10그람 정도만 넣어도 양이 많은 편인데, 첩당 200그람을 넣었고, 4년근 이상의 최상급 황기를 넣었습니다.(사진의 사각형의 미색 약재, 대가 굵은 황기를 약력을 잘 추출하기 위해 편 형태, 동양허브 최상급 블랙라벨), 혈행을 개선하는 당귀의 양도 2배로 증량했고, 고가의 약재인 구인은 경락을 소통하는 역할을 합니다. 녹용도 2배방을 넣었습니다.(15일 기준 75그람/ 상황에 따라 4배방- 15일기준 150그람을 넣을때도 있습니다. )

이 처방의 주인공은 황기와 녹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보기 보혈로 극도로 지친 기혈을 끌어올립니다. 처방의 가격은 일반 처방보다 더 고가입니다만, 기혈을 보강하는 한약의 처방을 이 정도 파워로도 구사할 수 있슴을 보여주는 좋은 례라 하겠습니다. 불편한 점이 꼭 개선되길 바랍니다.

#보양환오탕 #뇌종양후유증 #중풍후유증 #중풍후유증한약 #중풍한의원 #중풍한약 #암한의원 #암한약 #동탄한의원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