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의 개선과 위장기능의 개선(11세 남)

성장의 개선과 위장기능의 개선을 원하는 11세 1개월 남학생의 처방입니다.

유전성장치 175 (55.9프로), 신장 43.6프로, 몸무게 6.8프로이며, 현재 2차성징이 발현되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유전성장치를 감안한다면 현재 이에 비해 12프로 낮은 상태이며, 현재의 문제가 되는 부분은 신장과 체중의 밸런스가 좋지않은 부분(지나치게 마른)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무도 잘 자라기 위해서는 밑동이 어느정도 크기가 되어야 하는 것처럼, 신장과 체중의 백분위수가 30프로 이상 벌어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장애가 많고 식사량이 적고 예민한 성향이었으며 이로 인한 성장수치의 저하도 있었습니다. 현재 성장을 위해 필요한 부분은 위장기능의 개선을 집중적으로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처방은 보중익기탕과 향사육군자탕을 합방하여 구성하였습니다. 보중익기탕은 중기(위장의 기능을 개선)를 개선하면서 폐의 기능(면역력)을 함께 개선하는 처방원리이며, 향사육군자탕은 위담증(위의 담음)을 개선하여 위장기능을 개선하고 식사량을 더 개선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보중익기탕이 좀 더 큰 물줄기를 잡아가고 향사육군자탕은 세밀하게 더 개선한다는 느낌으로 이해하셔도 되겠습니다.  녹용은 러시아 상대를 넣었으며 성장기의 오장육부의 기능 강화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분골로 업그레이드도 가능합니다. 소중한 자녀분이 건강하게 잘 성장하도록 의인한의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