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식이 잦은 직장인 다이어트관리의 예시

본원에서 꾸준히 다이어트 관리를 하고 있는 50대 초 남성환자분입니다. 2017년에 96키로 몸무게로 내원하셨었는데, 이후 꾸준히 다이어트프로그램을 하시면서 76키로 까지 20키로를 감량에 성공하였습니다.

회사생활을 하며, 잦은 회식과 야식등을 하는데(그래도 예전에 비해선 많이 줄이셨습니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하면서 생활습관의 루틴을 만드셔서 관리를 꽤 잘해오셨습니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하면서 새로운 생활습관을 세팅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다이어트를 잘하고도 예전 습관으로 돌아간다면, 요요가 올수 밖에 없지요. 이 분은 어쩔 수 없이 회식하는 경우, 좀 더 늦은시간까지 운동과 활동을 하여 칼로리를 소모시키고, 그 주의 주말에는 적극적인 절식으로 체중을 관리하셨습니다. 이 방법은 비만인 많은 분들이 참고를 꼭 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최근 수개월 관리가 잘 안되어 82키로로 증량이 되어 한달정도의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내원했습니다. 이 방법 역시 매우 유효합니다. 대부분 비만인 분들은 체질적 요인(살이 찌는 체질)이 많으므로, 다이어트는 평생 관리해야 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4키로 정도만 증량이 되어도 바로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단기간이라도 적극적인 다이어틀 해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결과 얻길 바랍니다. 화이팅입니다.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