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부진, 체중감소를 호소하는 6세 남아
아이들이 식사를 잘 안하고 성장속도가 늦고 체중이 감소하게 되면 지켜보는 부모님의 마음은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아이가 무슨 병이 있는지, 어떤 고민이 있는지 염려가 많아지게 되죠. 한의원에 내원하는 많은 경우가 이러한 상황에서 내원하곤 합니다.
식욕부진과 체중감소를 호소하는 6세 남아가 내원했습니다. 아울러 집중력 저하와 산만함을 호소하였고, ADHD 소견도 있었습니다. ADHD는 과거에 비해 진단의 빈도가 늘었습니다. 산만함, 집중력저하가 경계 혹은 그 내외에 있다면 심신을 편안하게 하는 한약 처방을 복용하기를 권합니다. 오장육부의 균형회복과 기능적발달에 처방이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므로 아이에게 자연스럽고 안전합니다.
처방은 보기보혈하는 당귀 황기, 보음하는 구기자(진액을 보하면 떨림에 도움이 됩니다.) 폐음을 보하는 오미자, 위장을 강화하는 산약(심신 안정 효과도 있습니다.)을 넣었으며, 복령은 노폐물을 빼고 심신을 편안히 하는 역할을 합니다. 성장과체력강화에 도움이 되는 최상급 러시아 녹용 분골 상대를 넣어 효과를 더욱 증대하였습니다.
심신이 불안할 때는 여기에 용골 모려를 더 넣는다든지, 뇌기능의 안정과 소통을 도와주는 약물을 가감하기도 합니다. 소중한 자녀분이 건강히 잘 성장하도록 의인한의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동탄소아한의원 #동탄어린이한의원 #소아한약 #어린이한약 #성장한약 #ADHD한약 #ADHD한의원 #수원소아한의원 #용인소아한의원 #분당소아한의원 #귀룡탕 #평택소아한의원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