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부진,성장부진(6세 여아)
아이들이 밥을 잘 안먹고, 체력이 떨어지며 결과적으로 성장까지 느려질때 부모님의 마음은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저도 아이들을 키우는 아빠로써 그 마음을 충분히 공감할 수 있습니다. 이젠 꽤 컸지만, 아직도 특정음식을 잘 안먹거나, 음식을 잘 안먹는 날엔 저 또한 어떤 부분이 안좋은것이 아닐까 하며 염려할 때가 있습니다.
최근에 내원한 6세 여아가 위와 같은 증상으로 내원했는데, 본원에서 정기적으로 약을 복용하며 관리하고 있으며, 예전에 비해선 식사량과 성장수치가 호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도 성장수치가 평균선(50프로)보다 낮으며, 몸무게는 더욱 낮은 수준이므로, 분기별 1회 복용을 권해드렸고, 내년엔 경과가 느릴경우 성장프로그램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수치개선을 위한 플랜을 말씀드렸습니다.
황기 당귀는 보기 보혈로 소아약의 기본으로 활용하며, 용안육은 심신의 안정과 약맛을 좋게 하며, 백출 복령은 비위기능 강화의 기본 조합입니다. 목향, 신곡, 사인은 입맛을 복돋아주는 역할을 하며, 진피는 소통을 도와주며, 최상급 러시아 녹용 분골, 상대는 체력강화와 성장에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소중한 자녀분이 건강하게 잘 성장하도록 의인한의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귀룡탕 #동탄성장한의원 #동탄소아한의원 #동탄어린이한의원 #소아한약 #어린이한약 #성장한약 #녹용보약 #동탄한의원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