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알레르기 비염(15세 남)
비염이 다발하는 계절입니다. 온도의 변화, 미세먼지, 꽃가루 등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지금 시기가 힘든 시기이죠. 공부를 많이 하는 학생들이 비염의 증상이 잦다면 집중력에도 영향을 주게 마련입니다. 따라서 중고등학생들이 비염으로 고생한다면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이 환자분은 15세 남학생인데, 3년전 최초 내원시 오랜 만성 비염으로 양방치료를 하다가 경과가 느려 내원하였습니다. 당시에 3개월 연속 복용후 전반적인 빈도가 80프로 이상 호전이 되었고, 이후는 년2-3회 환절기 위주로 1개월정도 투약을 하며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 학생의 특징은 상부로 열이 오르는 특징이 있고, 장기능은 약한 상성하허의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상부에 울체되는 열을 조절하면 비염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연교는 염증을 완화하며, 치자는 심화를 내립니다. 유근피는 비염의 염증에 많이 활용하며, 형개는 상부의 열을 발산합니다. 길경지각은 인후부를 소통하며, 당귀천궁은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체력강화와 성장에도 도움이 되도록 최상급 러시아 녹용 분골 상대를 넣어 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비염은 한의학이 강한 분야입니다. 건강한 학창생활 보내시길 바랍니다.
#비염한약 #비염한의원 #동탄비염 #수원비염한의원 #용인비염한의원 #분당비염한의원 #평택비염한의원 #동탄비염한의원 #동탄소아한의원 #축농증한약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